등산 후기

합천 갈마산 등산 !! (22.4.15)

소마구 2022. 4. 19. 18:52
728x90

오랜만에 늦은 오후 혼자 갈마산 등산을 갔다 왔다!!

합천읍 입구 정양 교차로에서
용주면(구길, 1026 지방도) 방면으로

조금만 가다 보면 오른쪽으로 빠지는 구간이 있다

 

다리를 건너면 갈마산 등산로 입구!!

 

합천읍 일해공원 쪽에서도 돌로 된 징검다리를 통해서 건너올 수 있다

 

 

갈마산 등산로 입구!!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도 있으니
뿌려주시면 됩니다~~

드디어 등산 시작!



오?? 조금 올랐다고
벌써 읍내 풍경이 보이기 시작??



조금 더 걷다 보니 119 구급함도 있네요


위치를 편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경남소방에서 설치한 '갈마산-1' 팻말!!



차곡차곡 쌓아놓은 돌탑도 보이고!!
내가 쌓으면 무너질까 봐 그냥 구경만 함 ㅠㅠㅋ



이쪽은 합천 추모공원 장례식장 방향!!
분명 장례식장이 보여서 찍었는데...
잘 안 보이네?? ㅠㅠ

확대하면 보임ㅎ 보인다고요



계단이 잘되어 있어서 너무 좋다...
점점 숨도 차고...ㅎㅎ



오 계속해서 걷다 보니 벌써 '갈마산-2'!!
이제 혹시나 나 쓰러지면 갈마산-2라고 해줘....


안내 팻말이 보이면 드디어 정상 부근 도착!!
30분 채 안 걸린 거 같기도 하고?? 체육공원이랑 정상이랑 다 가볼 거임 ㅎㅎ


크 여기가 체육공원!!
거꾸리랑 각종 운동기구들이 있습니다



평행봉도 있고 ㅎㅎ
벤치 쪽 가면 줄넘기랑 훌라후프도 있음!!



체육공원에서 바라본 용주면 풍경!!


신발 자국 안된답니다 잘 아시겠죠~~~???


체육공원에서 정상 부근으로 가다가 발견한
탕건 바위!!


정상에 도착하니 갈마산 유래도 적혀 있네요


정상 비석!!
노을이 참 이쁘네
쓰레기도 버리지 맙시다!!



233m라네요... 체감은 2.3km임


크 ㅎㅎ
등산 기념 정상에서 찍은 합천읍 뷰 사진ㅎㅎ
너무나 좋은 것


하산해서 내려오니 벌써 해가 져 있었다
황강 물결에 비치는 조명들도 참 이뻤음

 

모처럼 운동해서 너무나 뿌듯 ㅎㅎ
올라갔다가 체육공원에서 조금 쉰 시간 포함해서
총 1시간 정도 소요 ㅎ

올라갈 때 생수 500ml 하나랑 초코바 하나 챙겨가서
야무지게 다 먹고 왔다 ㅎㅎ

가볍게 올라가기엔 좋은 듯??
운동삼아
앞으로도 자주자주 가야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