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후기

[부산 사상 맛집] '합천일류돼지국밥' 국밥으로 유명한 곳 드디어 가봄

소마구 2022. 10. 11. 18:10
728x90

부산 국밥 맛집으로 유명한
'합천일류돼지국밥' 드디어 가보다!!

부산에 들린 김에 점심 메뉴를 고민하던 중,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합천일류돼지국밥'에 방문!!

위치는

▲ 주소 : 부산 사상구 광장로 34 윌로펌프
(부산 사상구 괘법동 565-6, 1층)
▲ 전화번호 : 051-317-2478
▲ 단체석, 주차가능, 포장가능, 남/녀 화장실 구분

오후 1시 30분 쯤 가보니
사람들이 계속해서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더군요
저도 줄을 서서 15분 정도 기다리다가 입장!!
회전율이 빨라서인지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았는데도
생각했던 것보다 줄이 금방 빠졌습니다.

가게 전용 주차장
(가게 바로 옆 입구, 2층 대형주차장)

주차공간이 있는지 잘 모르고 주변의 공영주차장에서 주차하시고 오는 분들도 많으시던데,
건물 옆을 보면 2층으로 가는 대형 주차장이 있으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주차공간 넓죠? ㅎㅎ
주차 관리하시는 분도 계셔서 걱정 NONO

메뉴판

메뉴판을 보니, 국밥 외에도 수육과 순대도 파네요. 포장도 되고 ㅎ
신발 분실 사례가 있어서인지, 신발 분실을 주의하라는 문구도 보이네요


밑반찬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추가로 더 드시고 싶으면 셀프바를 이용하셔서 더 들고 오시면 됩니다.

셀프바에 양파도 있고, 오른쪽에는 공기밥도 무료로 더 덜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섞어국밥(9,000원)

저는 섞어국밥으로 주문!!
주문하기 무섭게 바로바로 나오더군요.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국 안에 밥이 말아진 상태로 나오고, 다진 마늘과 다대기가 듬뿍 들어간 게 돋보이네요

저 상태로도 충분히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추가로 새우젓이나 양념을 넣기 전에 먼저 맛을 보고 난 후 넣으시길 추천합니다.

고기 양도 많고 다진 마늘 맛 덕분인지 국물이 정말 진하고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밥 양이 부족한 듯 하여
저는 셀프바에서 챙겨온 공기밥을 반 공기 정도 더 말아 먹었네요

주변에 보니 수육도 많이 드시는 듯 했습니다.
다음 번엔 수육도 같이 주문해서
소주 한 잔 걸쳐보고 싶네요 ㅎ


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