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후기

[합천 맛집] '신바람막창' 막창과 돼지뽈살, 육사시미 맛집!

소마구 2022. 10. 13. 21:37
728x90

합천맛집 '신바람막창'

합천왕후시장 안에 위치한 식당,
국내산 생막창과 돼지뽈살이 주 메인입니다.
가게 근처엔 주차할 곳이 없으니,
근처 공영주차장 등에서 주차하고 가시길
추천합니다.

정확한 위치는

▲ 주소 : 경남 합천군 합천읍 동서로 69-5
(경남 합천군 합천읍 합천리 616)
▲ 전화번호 : 055-934-2530
(010-3950-8770)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돼지막창 2인분과 돼지볼살 2인분 주문하고
라면을 추가주문했습니다.

여기서 돋보이는 메뉴가 하나 있네요
바로 돼지볼살!
'볼때기살', '볼살', '뽈살'로 알려진 부위인데,
돼지고기의 양 턱부분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관자놀이 살'이라고 하네요
젤라틴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맛이 정말 쫄깃쫄깃하고 부드러우며,
지방이 거의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추가로 돋보이는 메뉴가 하나 더 있네요
바로 국시기!!
'국시기'는 갱죽이나 갱시기라고도 부르는데,
주로 경상도에서 많이 먹는 음식입니다.
김치와 콩나물, 떡 등이 들어간 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긴 주로 40~50대 어르신들이 많이 방문하시는데
젊은 세대들이 후식으로 라면을 먹는 반면,
어르신들은 국시기를 많이 시켜 드시더라고요

저도 어릴 때 시골에서 국시기를
가끔 별미로 먹으면서 컸던터라,
메뉴판을 보자마자 정말 반가웠습니다 ㅎ
다음번엔 꼭 국시기를 시켜 먹어보는 걸로 ㅎ

목요일 특식메뉴 '육사시미'

특히 여기는 매주 목요일마다
육사시미(30,000)를 먹으러도 많이 온다고 하네요
목요일에 꼭 다시 들려서
육사시미도 먹어봐야겠네요 ㅎ

'돼지막창'

정말 맛이 고소했던 돼지막창입니다.
소주와 맥주도 빠질수 없죠? ㅎㅎ
소맥으로 말아서 같이 먹으니 정말 꿀맛...♥
특히 사장님이 직접 만드신 막장에 찍어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 ㅎㅎ


후식으로 돼지볼살과 라면

막창으로 아쉬워서
추가로 주문한 돼지뽈살과 라면 ㅎㅎ
돼지볼살이 정말 식감이 쫄깃쫄깃해서 좋았습니다.
삼겹살도 아닌? 목살도 아닌?
특유의 쫄깃함이였어요 ㅎㅎ

그리고 후식으로 사장님이
라면에 콩나물과 각종 야채들도 넣어주셔서,
해장용으로 정말 시웠했던 라면으로
깔끔하게 마무리 ㅎㅎ

친절한 사장님 덕분에
더욱 맛있게 먹었던 것 같네요 ㅎ
화장실이 다소 아쉬운 점 빼고는
아재감성인 저에게 정말 좋았던 식당 ㅎㅎ

다음 번엔 꼭 목요일에 들려서 육사시미도 먹고,
국시기도 후식으로 먹어봐야겠네요 ㅎㅎ


끝.

728x90